본문 바로가기

Ryu's Review

NVIDIA Surround 기술을 활용해서 트리플 모니터로 게임하기

   

   

트리플 모니터로 게임을 하거나 하면 화면이 모니터 하나를 통해서만 즐길 수가 있죠.

하지만 엔비디아 서라운드를 이용해서 게임을 트리플 모니터로 돌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에서 NVIDIA 제어판을 찾습니다. 아 혹시나 그래픽 카드의 지원여부를 확인해 보시려면

아래 사이트로 접속해서 그래픽 카드를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자신의 그래픽카드 - Signle GPU - 2D surround - Landscape 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http://www.geforce.com/hardware/technology/surround/system-requirements

   

혹시나 일부 그래픽카드의 경우 SLI를 통해서만 지원하는 경우도 있으니 SLI 선택옵션에서 Single GPU가 나오지 않으시면 지원이 안되는걸로 생각하셔도 됩니다.

   

자 그럼 NVIDIA 제어판을 찾아 들어갑니다.

   

바로 Surround로 들어가셔도 되고 다중 디스플레이에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아래를 보시면 Surround 구성의 체크박스를 체크하시면 Surround 설정을 시작하실 수 있고 아래 구성을 누르면 구성화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아래의 화면은 자신의 그래픽 카드에 연결된 모니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활성화 한 뒤 구성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트리플 모니터를 위해서는 토폴로지를 1 x 3 (가로 배열)로 두시고 자신의 모니터의 순서를 맞게 배열하시면 됩니다. 인식을 위한 모니터 숫자가 화면에 표시되니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중간의 해상도를 보시면 저의 경우 5040 x 1050이 나왔는데 이는… 제가 평소 사용하는 해상도를 보면

모니터 1 = 1680 x 1050

모니터 2 = 1920 x 1080

모니터 3 = 1920 x 1080

이렇게 되면 가장 낮은 해상도의 모니터로 맞춰지게 됩니다. 그래서 1680x1050 으로 세대가 결합되어

5040(1680x3) x 1050 의 해상도가 나오게 됩니다. 같은 해상도의 모니터라면 5760(1920x3) x 1080 으로 설정이 되실겁니다. 모니터 하나가 구형모델이라 슬프네요 ㅠ

   

   

이것처럼 모니터를 마우스로 드래그 하셔서원하는 순서에 맞게 배열 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우측 배젤 교정 부분입니다. 이는 모니터 사이의 간격을 수동으로 잡아주기 위한 설정입니다.

   

아래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베젤 값 수치를 변화시키면 모니터 사이의 간격을 조정할 수가 있어서 저 도로를 일직선처럼 보이게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양쪽 다 설정해 주시면 자연스러운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다 설정하시고 나면 저 1,2,3 모니터 식별자가 계속 남아 있을 텐데 설정 적용 후 NVIDIA 제어판까지 꺼주면 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이제 모니터 해상도를 살펴보면…

   

   

평소와는 다르게 모니터가 하나인걸로 보이죠?

   

이제 이 상태에서 게임 안의 설정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을 보면 평소와는 달리 저의 경우 5040x1050의 해상도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유로 트럭 2 Surround 적용 화면

   

LOL 적용 화면

   

아래는 LOL 게임화면을 스샷찍어온 것입니다. 미니맵을 보시면 엄청 넓게 보이는 것으로 나오네요.

하지만 생각보단 불편합니다. 우측으로 화면이동을 위해서는 가장자리까지 모니터 하나를 넘어서 이동시켜야 하고, 옆 화면이 약간 길게 보이기도 해서 쉽지만은 않네요. 시야는 확실히 넓어지긴 하네요.

   

자 마지막으로 배틀필드4입니다.

   

트리플 모니터를 위해 가장 최적화된 게임이 FPS 게임이나 레이싱(조종) 게임이 아닐까 싶네요.

 

게임소리보다 키보드 소리가 더 시끄럽네요 ㅋㅋㅋㅋㅋㅋ 거슬리네요 ㅋㅋ 소리를 끄고 보시는게 더 나을 거에요

 

 

 

   

 

혹시나 트리플 모니터를 구성하려고 생각하시는 중이시라면

알파스캔 AOC 2777 IPS 모델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ㅋㅋ 여유가 있었다면 질렀을 지도 모르겠네요 ㅋㅋㅋ

   

보시는 것처럼 베젤이 6.1mm로 두 대를 붙여도 거의 12mm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제로베젤에 가장 가까운 모델이 아닌가 싶네요.

다음에 지르게 되면 리뷰를 올려보도록 해야겠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