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yu's Tip

동영상 재생시 모니터 깜빡 거리는 문제 해결

 

 

 

 

 

 

 

오늘 용산에 가서 모니터를 구입했습니다. 토요일이라 문 열은 곳도 얼마 없었는데 모니터 총판점이었던거 같기도 하고 아무튼 최저가 + 1장(1000원)에 잘 구입했습니다.

AOC 2352 요놈인데 전에 쓰던 21인치 모델이랑 비교하니 크기 차이가 조금 나긴 하네요.

 

 

그리고 정말... 모니터 오래 쓰신 분들은 어서 바꾸시길 바랍니다. 오른쪽이 과거 모니터인데 아무래도 색감도 조금 다르고

가장 크게 차이나는 부분은 밝기더라구요.

이전 제품은 PCBANK 에서 나왔던 21인치 와이드 모델이었는데 당시에 IPS 패널을 사용하면서 적당한 가격인 곳이어서 구매했었는데

나름 오래 썼네요

 

 

 

문제는 이게 아니라....

 

지식인에서도 저와 같은 증상을 겪는 분이 있더군요... 참고해보세요.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1&dirId=1010401&docId=116706640&qb=64+Z7JiB7IOBIOuqqOuLiO2EsCDquZzruaE=&enc=utf8&section=kin&rank=1&search_sort=0&spq=1&pid=RL8sRc5Y7vossvoKguossssssss-362882&sid=UN8AUHJvLDoAADoMNNg

 

영상 재생시에 모니터가 한 2초정도 검은 바탕을 내뱉다가 다시 돌아오고... 곰플레이어/km플레이어 둘다 사용해도 깜빡거리길래 정말 답답했었는데..

 

 

그래서!! 이것저것 해 보고 얻은 결과입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했을 때

곰플레이어를 새 모니터에 올려놓고 영상을 플레이 하면 깜빡이고.

곰플레이어를 과거 모니터에 위치시키고 영상을 플레이 하면 아무 이상이 없었습니다.

 

이상하죠? 그래서 두 모니터의 다른점을 찾아보니

 

새 모니터 - DVI to HDMI 케이블

과거 모니터 - DVI 케이블

 

그렇다면 여기서 문제는 HDMI 케이블에 있는 것 같네요.

 

 

1. 여기서 HDMI 케이블을 제거하고 DVI 케이블로 연결하면 위 증상이 사라졌습니다.

 

 

그래도... HDMI 케이블을 쓰고 싶은 마음에... 이것저것 더 해보고 제 경우에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NVIDIA 제어판을 열어 보시고

 

 

2.  HDMI 로 송출하는 오디오 데이터 사용안함

이 방법은 구글링을 통해서 나온 내용인데 이렇게 해서 해결된 분도 있다고 하니 알려드립니다.

 

 

 

3. "제일 아래의 디스플레이에 보고된 컨텐트 유형"을 "자동(권장)" 이 아닌 다른 항목으로 선택.

저도 이 항목이 뭔지는 잘 모르겠네요... 영문 드라이버를 찾아서 원래 단어를 보고 검색이라도 해보고 다음에 내용을 추가하던가 하겠습니다.

그래도 저는 이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