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개요
생애 첫 배송대행지를 이용한 HTC Vive(바이브) [Steam VR] 해외직구 글입니다.
자. 오랜시간 쉬고 쉬던 지름신이 돌아왔습니다.
한동안 뭐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고 리뷰 올려본지가 꽤 된것 같네요.
원래 자꾸 지름신이 올듯말듯해서 고민은 하고 있었으나...
최근에 이 게임을 지르게 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영상을 보고 나서라고 할까요?ㅋㅋ
더 기대되는 게임도 많지만 갑자기 이 게임을 보고 지름신이 확 왔네요 ㅋㅋ
방탈출을 VR로 옮겨놓은 게임이죠.
그리고 Steam 사이트를 검색해보면 하루에 한개 이상 꼴로 새로운 게임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 http://store.steampowered.com/search/?sort_by=Released_DESC&vrsupport=101%2C102 )
그리고 오큘러스 리프트 게임도 Vive로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 http://www.kbench.com/?q=node/163148 )
이번에 오큘러스 터치도 나온다고 해서 고민이 좀 됐지만.. 스팀 유저이기도 하고 이래저래 고민해 보니 저는 아무래도 스팀에게로 기울었네요.
아... 직구를 하게 된 계기는...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구매대행으로 150+ 가격
130대의 티봇이라는 사이트가 있으나 only 현금결제
게다가 관세가 부과될지도 모르지만 관세포함 결제를 해야되는 곳들이 많아서 그냥
경험상 직구로 결정했습니다.
잡설은 그만두고... 처음 쓰는 배대지를 이용한 HTC 구매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제가 구매대행 서비스는 이용해 본적이 있지만 배송대행지는 이용해 본적이 없어서 이번이 처음이라..
클리앙( http://clien.net/ ) 에서 정보를 보다보니 유니옥션( http://uniauc.net/ )이 괜찮다고 해서 해당 사이트에서 이용했습니다.
** 그렇다고 해서 좋은 사이트인지 서비스가 좋은지는 아직 모릅니다. 광고도 아니고. 그냥 본인판단입니다. 참고하세요.
1. 사전 준비
1-1. 배대지 (배송대행지)
처음에 배대지를 먼저 신청해야 하는지 알고 배대지 사이트에서 사용방법 익히느라 혼자 사이트 탐험좀 했네요.
뉴저지(NJ)와 델라웨어(DE)가 있는데 사이트에서는 NJ도 세금(Tax)가 부과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주문 시 주문서에 세금이 부과되어 DE로 다시 했습니다.
이때 주말일 같이 껴있을 경우면 조금더 지연될수가 있겠죠.
의류나 신발만 구매하실 경우면 뉴저지도 노텍스 지역이니 추천드리며 델라웨어의 경우는
시간적 여유가 있거나 $200 무관세가 간당간당하여 노텍스로 무관세로 맞추거나 의류/신발
1-2. 통관고유부호
1-3. 카드 영문 주소
아래 내려가시면 " 영문주소 등록 " 이 있습니다. 거기서 앞서 확인한 배대지 주소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1-4. HTC Vive 사이트 가입
주문할때 주문 정보는 완전히 따로 하니 대충 하시고 메일만 잘 쓰시면 됩니다.
2. 제품 구입
2-1. Cart
VR매니악 카페에 직구 방법 소개 글에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 http://cafe.naver.com/vrmaniac/29776 )
일단은... 제가 못 찾는 것인지.. 약관에서 PRICING AND PAYMENT TERMS 항목을 살펴봐도 해당 내용은 없는거 같네요.
2-2. Billing
2-3. Verify
진짜 잘... 주소를 특히 잘! 확인하시고... 아래 Submit Order 를 눌러줍니다.
2-4. Complete
3. 배대지 신청
지역/오더번호/품목만 선택하시고 상품 추가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항목 입력칸이 나옵니다.
이와 같이 현지운임 41.95$만 입력하고 나머지는 본인 개인정보와 통관고유부호를 적습니다.
여기까지 7/19 오후 20:00 에 진행한 내용입니다.
아는 내용은 다 적은것 같으나 부족하거나 잘못된 내용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다음 글에서 뵙죠.